세상사는 이야기

나의 VIP

甘冥堂 2024. 3. 16. 08:16

오늘 나는 누구에게 전화를 할까?

저희 아버지에게 친한 친구가 한 분 계셨습니다.
항상 형제같이 지내셨던 친구였습니다.

그런데, 그 친구 분이 87세로 
숨을 거두기 한 시간 전에 아버지에게 전화를 하셨습니다.

"친구야!  나 먼저 간다!"

당시에 거동이 불편했던 아버지는
그 전화를 받고 그냥 눈물만 뚝뚝
흘리셨습니다.

‘나, 먼저 간다!’는 그 말 속에는......

‘그동안 고마웠다’는 말도,
‘저 세상에서 다시 만나자’ 는 말도 들어 있었겠지요.

그 전화를 받으신 아버지는 일어 날 수가 없으니

그냥 눈물만 뚝뚝 흘리시고........

그리고 한 시간 후에 그 친구 분의 자제로부터

부친이 운명하셨다는 연락이 왔습니다.

내가 갈 때가 되었다는 생각이 드는 순간,

나 먼저 간다고 작별 인사를 하고 갈 수 있는 사람!

그런 친구 한 사람이 있다면
그래도 괜찮은 삶일 것입니다.
나는 누구에게 전화를 해서
"친구야,  나 먼저 간다!" 라고 할까?

내가 먼저 자리 잡아 놓을테니,
너는 천천히 오라.“ 고 누구에게 전화를 할까?
친구도 좋고,
선배도 좋고,
후배도 좋고,
마지막에 누구에게 전화를 해서
삶의 마지막 작별 인사를 할까?

문득 바라본 예쁜 꽃 한 송이의 아름다음이 느껴지지 않는다면,
곁에 있는 한 사람이 내 마음에 소중하게 여겨지지 않는다면,
잠시 삶의 발걸음을 멈추어야 한다고 합니다.

가까이에 아름답고 소중한 벗들이
많은데, 우리는 그것을 못 보고,
끊임없이 다른 곳을 찾아다니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지금까지 나를 진정으로 사랑한 사람!!
앞으로도 오랫 동안 내 곁을 지켜줄 사람!!
그 사람이

그 사람의 지위가 높든 낮든
그 사람이 가진 것이 있든 없든
그 사람이 나이가 많든 적든
그 사람이 여자든 남자든

내가 그 누구보다 소중하게 대해야 할 사람입니다.

"친구는 또 하나의 가족입니다"

'세상사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떤 기도문  (0) 2024.03.16
블루존(Blue zone)  (0) 2024.03.16
슬견외경(蝨犬畏敬)  (1) 2024.03.16
비비추 꽃 사랑  (2) 2024.03.15
笑談錄  (0) 2024.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