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6 4

수덕사의 여승

수덕사의 여승♡추억속의 중년 ♡수덕여관은 조선조부터 구한말까지 손님이 거처하던 곳이다. 수덕여관은 ㄷ자형 초가집으로 이응로화백의 집이기도 했다. 기단을 쌓고 계단을 통하여 올라가도록 지어져 있으며 전면의 툇간에 누마루를 연결시켜 정자와 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초가지붕이 주는 운치와 툇마루와 누마루가 연결된 공간에 평난간을 둘러 여유있게 보인다. 담은 싸리울타리로 되어있었다.이응노화백은 수덕여관과 부인을 버리고 떠난 사람과 암각화가 새겨진 바위처럼 떠난 사람을 그리워하며 수절한 사람이 수덕여관을 지키기도 하고, 여성해방을 부르짖은 사람이 머물기도 한 사연 많고 곡절 많은 사연이 얽히고설킨 집이수덕여관이다.충남 홍성이 고향이고,해강 김규진 문하에서 그림에 대한 열정에 불타고 있던 청년 이응노에게는파리에서 그..

송해오빠 일화

지금은 작고한 전국노래자랑 사회자,영원한 오빠 송해의 유명한 일화입니다술을 진탕먹고, 술집 아가씨와 호텔을 간다는것이, 그만 자기 집으로간 유명한 사건.통행금지가 있던 시절,자신의 단독주택 앞에선 송해가문열고 나온 아내에게,이봐 아주머니 방 하나만 주소!!!다행히 술집 아가씨가 눈치 있어서,송선생님 너무 취하셔서 제가 모시고 왔습니다라 말해 위기를 넘겼습니다다음날 술이깬 송해,식사를 하는데 낯선 여자가 밥상앞에 있는게 아닌가?통행금지 때문에 아내가 그 아가씨를자기 방에서 재워줬던 것!!!저 여자 누구야? 란 송해의 질문에,먼 친척 조카예요란 아내의 답변.술꾼들 황당한 얘기는 끝이 없지만,재치와 배려심 깊은 일화 입니다

왜 最惡의 인간들이 권력을 잡는가 ?

아우구스트 폰 하이에크의 분석, '노예로 가는 길'한국 국회와 북한정권을 보면 인간의 本性에 대하여 근원적인 의문이 생긴다."왜 最惡의 인간들이 권력을 잡는가"이런 의문에 과학적인 답을 낸 사람이 위대한 자유주의 사상가 하이에크이다.하이에크는 1899년에 오스트리아에서 태어나 소련의 붕괴를 목격하고 1992년에 사망하였다. 1974년에 노벨경제학상을 받은 그가 쓴 책중에는 1944년에 나온'노예가 되는 길'(The Road to Serfdom)이 특히 유명하다. 이 책의 主題는 '왜 히틀러나 스탈린과 같은 전체주의 체제가 탄생하는가','왜 사회주의는 필연적으로 전체주의로 갈 수밖에 없는가' 따위이다.● 이 책의 한 章은 '왜 最惡이 頂上(정상)에 오르는가'이다. 하이에크는 이 책에서 인간을 두 부류로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