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문 그리고 늦깍기 공부

중국 日常用語의 整理

甘冥堂 2009. 4. 16. 13:27

 

 

 

 

日常用語의 整理


过得怎么样

起床   睡觉   做饭   做家务.   听汉语  洗碗    打扫房间

上班  下班  回家  接   送   孩子  吃饭   洗澡   没有时间   然后   忙  学习 汉语   我觉得    我想    我有

洗脸    准备



时间过得真快。

시간이 정말 빨리 가는구나

 

他已经。 - 그는 이미 일어났다

晚上不着怎么办? - 밤에 잠을 잘 수 없으면 어떻게 하죠?

你要做饭,我就来刷。 

네가 밥을 하면 내가 그릇을 씻을게.


男主人做生意,女主人是做家务。 

남자 주인은 사업을 하고, 여자 주인은 집안일을 하다


我很想听汉语广播讲座。 

나는 방송 중국어 강좌를 매우 듣고 싶다

大家分工,洗碗子的洗碗儿,打扫的打扫。 

모두들 일을 나누자, 설거지할 사람은 설거지하고, 청소할 사람은 청소해

我每天都要准时上班。 

나는 매일 제시간에 출근해야 돼.

下班后她照常去幼儿园接孩子。 

퇴근 후에 그녀는 평상시처럼 유아원에 아이를 데리러 간다.


都七点了,你最好早点回家。 

벌써 일곱 시네, 너는 좀 일찍 집으로 돌아가는 게 좋겠어.

我一直把她过了马路。 

나는 그녀가 길을 건널 때까지 함께했다


他每天为了两个孩子累得不行。 

그는 매일 두 아이를 돌보느라 지칠대로 지쳤다.

你中午的什么? - 너 낮에 뭐 먹었니?


父母应经常给孩子洗澡。 

부모는 반드시 자주 아이를 씻겨야 한다

他最近非常忙,以至没有时间吃饭。 

그는 최근에 매우 바빠서 밥을 먹을 시간조차 없다

 

先说单字,后说双字词,然后说出整个句子。 

먼저 한 글자를 말한 후 두 글자로 된 단어를 말하고, 그런 다음에 전체 구절을 말한다.


作为学生,首要任务就是学习。 

학생으로서 가장 중요한 임무는 공부하는 것이다

觉得很冷。 - 그녀는 매우 춥다고 느낀다


你到底什么? 

너는 도대체 무엇을 생각하느냐?

 

崔老师没有女友。 - 최 선생님은 여자 친구가 없다.

 

你每天都要洗脸。 

너는 매일 얼굴을 씻어야 한다.


我要准备去上课了。 - 나는 수업할 준비하러 가야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