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사는 이야기

No Problem 명상법

甘冥堂 2022. 12. 31. 22:04

No Problem 명상법

 

희랍 철학자 에픽테투스는 말했다.

삶에서 잃을 것은 아무것도 없다. 어떤 경우에도 난 이러이러한 것을 잃었다고 말할 것이 아니라

그것이 제자리로 돌아갔다고 말하라. 그러면 마음의 평화를 잃지 않을 것이다.

너의 배우자가 죽었는가? 아니다. 그는 본래의 자리로 돌아간 것뿐이다.

너의 재산과 소유물을 잃었는가? 아니다. 그것들 역시 본래의 위치로 돌아간 것이다.”

 

시인 류시화 '하늘 호수로 떠난 여행' 중

인도여행에서 터득한 <노 프라블럼 명상법>을 소개한다.

 

1. 아침에 일어나 거울을 보면서 ‘No Problem’을 열 번씩 외친다. 이것을 가장 신성한

만트라(주문)로 여기고, 잠자기 전에도 거울을 보면서 ‘No Problem’이라고 큰소리로 열 번 외친다.

 

2. 누구를 만나더라도 ‘No Problem’이라고 인사를 한다. 그리고 모든 대화를 ‘No Problem’이라는 말로 시작한다.

    상대방이 자신을 머리가 이상한 사람으로 여긴다 해도 그런 것쯤은  ‘No Problem’으로 여길 수 있어야 한다.

 

3. 자신이 사용하는 수첩과 노트의 맨 앞장에 굵은 글씨체로 ‘No Problem’이라고 적어 놓는다.

   당신이 대여점에서 책을 빌려다 읽었는데 맨 앞장에 ‘No Problem’이라고 적혀 있다면

   당신도 순간적인 깨달음을 얻게 될지도 모른다.

 

4. 누가 어떤 문제로 고민을 하고 있으면 모든 것이 다 노 프라블럼임을 설명해준다.

   그래도 그가 계속 고민하면 포기하지 말고 더욱더 ‘No Problem’을 말해줘야 한다.

   그러면 언젠가는 그 사람도 이 삶에 문제될 것은 아무것도 없음을 깨달을 것이다.

 

5. 마지막으로, ‘No Problem’명상법의 충실한 실천자가 되기 위해서는 지금까지 말한 방법을

   제대로 실천하지 못한다  해도 스스로에게 화를 내지 말고 ‘No Problem’하고 외쳐야 한다.

   당신이 이 명상법을 실천하지 않는다 해도 당신의 인생에서 문제될 것은 아무것도 없다.

 

인도의 영적 스승 사타야 사이 바바는 말했다.

사람들은 곧잘 아는 것이 힘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문제를 초월하는 자세가 더 큰 힘이다.”

 

 

 

'세상사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몸 속 유익균 - 운명을 바꾼다  (0) 2023.01.01
2022 임인년 안녕  (0) 2023.01.01
운명을 바꿀 수 있나?  (0) 2022.12.31
장부가  (0) 2022.12.31
인간은 죽으면 어떻게 될까?  (0) 2022.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