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7 4

양자컴퓨터란

요즘 미국 월가의 화두는 단연 '양자컴퓨터'다. 지난해 12월 구글이 자체 개발한 '월로' 칩을 장착한 양자컴퓨터 발표 이후 상용화 기대감이 커진 이후 리게티 컴퓨팅, 퀀텀 컴퓨팅, 아이온큐 등 양자 컴퓨터 관련 주들이 수십 배 폭등하며 주가 랠리를 펼쳤다. 이후 최근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2025에서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양자컴퓨터 상용화에 20년쯤 걸릴 것"이라고 발언한 직후 하루 만에 30~40% 폭락하는 등 관련 주식들의 주가가 요동치고 있다.   오늘은 양자컴퓨터에 대해서 알아보고 관련주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1. 양자역학양자역학은 미시적 수준에서 입자의 행동을 연구하는 물리학 분야입니다. 아원자 수준에서, 입자가 어떻게 행동하는지 설명하는 방정식은 우리 주변의..

어떤 광고

세상 이렇게 화끈한 광고는 생전 처음 본다.특히정권을 잡으면 권력이 생기고 권력을 쥐면 돈이 생긴다. 진짜 이유 아닌가?언론은 어부지리에 눈 팔지 말고 국가와 국민을 위해 정도를 걸어라.백해무익한 사이비 언론인들은 국가와 국민에게 독약이다. 자살하라.시궁창 구더기보다 못한 국회의원을 뽑은 우리 유권자들의 반성 또한  절실하지 않은가?(사진은 중앙일보에 실린 광고문이다.)

리질리언스( resilience)라는 회복 탄력성

Resilience는 라틴어 ‘resilire(되튀다, 되돌아가다)’에서 유래한 단어로, 외부의 충격이나 변화에도 불구하고 원래의 기능을 유지하거나 빠르게 회복하여 안정성을 유지하는 능력을 말한다. 이 개념은 개인, 사회, 생태계뿐만 아니라, 물리적 시스템, 사회 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된다.   사람에게도 위기와 스트레스를 극복하고 심리적으로 회복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실패와 좌절 속에 머물러 있을 수는 없다. 그렇다면 실망하거나 자존감이 무너질 때, 또 에너지가 소진된 순간 우리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Failure is not the opposite of succes; it’s part of it.실패는 성공의 반대가 아니라, 성공의 일부이다.   Resilience(리질리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