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11 5

티스토리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1 글을 작성하고 블로그를 관리해보세요. 티스토리에 오신 걸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이 글은 비공개로 작성돼 있습니다. '편집'으로 내용을 바꾸시거나, 삭제 후 '새 글을 작성'하셔도 됩니다. 글 뿐만 아니라 블로그의 각종 설정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관리'를 확인해보세요. #2 다양한 스킨이 있어요. 티스토리에 있는 다양한 '스킨'도 살펴 보세요. 블로그나 사이트를 사용하는 목적에 맞게 스킨을 고를 수 있습니다. 어떤 이야기를 주로 하실 건가요? 잘 생각해 보시고, 마음에 드는 스킨을 고르세요. '스킨 편집'을 통해 다양한 커스텀, 그리고 홈 꾸미기를 적용하실 수도 있답니다. #3 포럼에서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마지막으로 사용하시다가 티스토리에 대해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포럼'을 확인하세요...

주택 허물고 상가 짓습니다

"주택 허물고 상가 짓습니다".. 엔데믹에 주택→상가 용도변경 '쑥' “요즘 연남동이나 홍대입구 일대에 주택을 보유한 집주인 상당수가 주택을 근린상가로 바꾸고 있습니다. 거리두기가 끝나가면서 상권이 되살아나자 아예 용도변경을 염두에 두고 단독주택을 매입하는 사람도 있고요.”(연남동 일대 공인중개사 A씨)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엔데믹(풍토병화)으로 상권이 되살아나면서 주택을 상가로 용도변경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단독주택을 보유하고 있던 집주인들은 상가로 용도변경해 투자가치를 높이고 있으며, 투자자들도 저가로 낡은 주택을 매입한 뒤 상가로 용도변경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근린생활시설은 건축물 용도 분류 중 하나로 음식점과 사무소, 소매점 등 주택가와 인접한 곳에서 주민 생활 편의를 도울 수 ..

부동산,주식 2022.07.11

상장지수펀드(ETF)

상장지수펀드를 영어로 줄여 말하면 ETF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아마 상장지수펀드보다는 ETF라는 단어를 더 많이 들어보셨을 것 같아요. 그러면, 지금부터 상장지수펀드의 종류와 장단점에 대해 함께 알아봐요! 상장지수펀드(ETF)란? 상장지수펀드는 영어로 Exchange Traded Funds입니다. 즉, 약자로 ETF가 되는 것이죠. 흔히 ETF라고 불리는 상장지수펀드는 특정한 지수의 움직임에 연동해서 운용되는 인덱스 펀드의 일종으로 거래소에 상장되어 실시간으로 매매됩니다. ​지수에 연동되어 수익률이 결정된다는 점에서 인덱스 펀드와 유사하지만, 증권시장에 상장되어 주식처럼 실시간으로 매매가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펀드의 구성은 해당 지수에 포함된 상품의 바스켓과 동일한 것이 일반적이지만..

부동산,주식 2022.07.11

증여절세

10년 내 분산증여로 증여세를 줄일 수 없다면, 10년의 간격을 두고 차근차근 증여하면 됩니다. 세금에 밝은 사람들은 이 방법을 잘 활용합니다. 자녀가 태어나면 2000만원을 증여해서 주식을 사주고, 10년 뒤 자녀가 만 10살이 되면 다시 2000만원을 증여해서 또 주식을 사주고, 자녀가 스무 살이 된 후 다시 5000만원을 증여해서 또 주식을 사주는 겁니다. 미성년 자녀에 대한 증여는 2000만원까지, 성년 자녀에 대한 증여는 5000만원까지 증여세를 전혀 부담하지 않습니다. 주식 종목만 잘 선정하면 증여세의 부담 없이 증여한 원금 9000만원을 훨씬 넘는 증여효과를 누릴 수도 있습니다. 결국 관건은 증여받은 돈으로 투자할 대상종목의 선정이겠네요. 앞으로 10년, 20년 후에도 장기적으로 가치가 상승..

부동산,주식 2022.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