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9 4

투자클럽

3년 만에 만나는말뿐인 투자클럽.투자한 주식은 단 1주도 없다.IMF로 회사의 주식이 1/100로 감자되어이미 없어져 버렸다.그래도 마음만은 그 시절 그대로다.뚝섬역 근처 고깃집에서 모임을 가졌다.모임 중 한 분은 이미 팔십이 넘었다.속초에서 올라왔다."내년부터는 우리가 속초로 내려갑시다."그동안 수고했으니 모아놓았던 회비로연말 케이크 값으로 거금 50만 원씩 나누어준다."어이구. 이게 웬 떡" 프라이팬 위에 고기는 타는데우리의 세월도 어느덧 이렇게 타 들어가네 그려.내년 4월 속초에서 만납시다.

세상의 모든 사람이 나의 형제

四海之內 皆兄弟(사해지내 개형제)    司馬牛憂曰:人皆有兄弟, 我獨亡.子夏曰:商聞之矣: 死生有命, 富貴在天. 君子敬而無失, 與人恭而有禮. 四海之內, 皆兄弟也, 君子何患乎無兄弟也?   해석:사마우가 그늘진 얼굴로 말했다. "남들은 모두 형제가 있는데 나만 형제가 없습니다."자하가 말했다. "이런 말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생사는 하늘에 달려 있고 부귀도 하늘에 달렸다 합니다. 군자는 근엄하되 방종하지 않으며, 남을 대할 때 공경하며 예를 지키니 이렇게 하면 세상의 모든 사람이 나의 형제가 아니겠습니까? 군자가 어찌 형제가 없다고 근심을 한단 말입니까?"     사마우가 형제 없음을 근심 했다. 자하는 형제가 없는 것은 하늘의 뜻이지만 노력해서 군자가 된다면 무수한 형제를 갖게 될 것이라고 일러 주었다. ..

서울~원주~부산(부전)을 연결하는 고속철도

강원 원주~부산 90분…교통 오지 강원·경북 내륙 철도혁명 기대   서울~원주~부산(부전)을 연결하는 고속철도가 오는 20일 개통한다. 강원특별자치도에 따르면 19일 오후 1시 경북 안동역에서 중앙선 고속철도 서울~원주~부전 노선 완전 개통식이 열린다. 이 구간은 KTX-이음 투입으로 서울 청량리~강원 원주를 40분대에 달리고, 원주~부산은 1시간30분에도 주파할 수 있다. 첫 열차는 20일 오전 6시26분 서울 청량리에서 출발해 7시17분 원주역을 거쳐 부산으로 향한다.    현재 중앙선 원주~봉양~도담~안동 구간은 이미 시속 250㎞ 주파가 가능하다. 이번에 안동~북영천 구간이 고속으로 신규 개통하면 경주까지 고속으로 연결된다. 그동안 원주~부산(부전)은 열차로 4시간 가까이 걸리고 환승을 해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