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30 6

대파에 밥을 얹어

나는 자연인이다.대파 줄기 중 푸른 윗부분을 5~6cm 크기로 잘라거기에 밥을 얹고 양념장과 마늘 한쪽을 얹어 먹는다.그게 무슨 맛?산속의 털보아저씨가 그렇게 먹는다.혼자 사는 분들에게는 아주 간단하고 영양가도 있어 보인다.대파. 양념장. 마늘여기에 밥 한술.나혼산이 즐겨 먹는 멸새콩보다 훨씬 간단하다.멸치. 새우를 구하려면 시골장에 가야 되는데직접 기른 대파. 마늘은 산속에 얼마든지 있으니얼마나 실속 있고 쉬운가?

강원도 양양의 가볼 만한 곳

강원도 양양의 가볼 만한 곳   아름다운 동해안을 대표하는 관광도시, 강원도 양양의 가볼만한 곳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산과 바다, 호수가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여건을 갖춘 양양은 수많은 관광명소로 유명하죠.   ⁕양양 낙산 의상대양양의 명소 중 하나로, 역사와 풍경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일출 명소로도 유명하며, 동해 풍경과 해안절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양양 서피비치서핑을 할 수 있는 바닷가와 시원한 동해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서핑의 성지로 알려져 있으며, 외국 분위기가 나는 바닷가에서 음료를 마시며 휴양지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양양 하조대기암괴석과 200년이 넘은 노송이 있는 곳으로 애국가에 나와 유명해진 곳입니다. 입장료가 없으며 연중 개방하고 있어 언제든 편하게 ..

너 자신을 알라

사람의 근심은 남을 모르는 데 있지 않고 자신을 모르는 데 있다.오직 자신을 알지 못하므로 남이 칭찬하면 기뻐하고 남이 헐뜯으면 슬퍼한다.   人之患, (인지환) 사람의 근심은不在於不知人, (부재어부지인) 남을 모르는 데 있지 않고而在於不知己. (이재어부지기) 자신을 모르는 데 있다惟其不知己, (유기부지기) 오직 자신을 알지 못하므로故人譽之而以爲喜, (고인훼지이이위희) 남이 칭찬하면 기뻐하고人毁之而以爲慽. (인훼지이이위척) 남이 헐뜯으면 슬퍼한다     이천보(李天輔, 1698∼1761), 『진암집(晉菴集)』권6, 「자지암기(自知菴記)」   이천보(李天輔)는 월사(月沙) 이정귀(李廷龜, 1564∼1635)의 후손으로 조선 영조 때의 문신이다. 그는 황해도 관찰사, 부제학, 대사성, 예문관제학, 병조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