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11 5

긍정과 부정 사이

"나는 건강하다." "즐겁다." "나는 아직 젊다"Vs"무릎이, 허리가..." "갈수록 기력이 떨어진다." "나이는 못 속여""해마다 달마다 날마다 달라진다." "살고 싶은 생각이 없다." 등등.말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에 따라우리 몸과 정신이 그에 따라온다고 했다.'안돼''싫어''못해'vs'내가 할게''할 수 있어''좋아'긍정적인 마음과그런 실행.요즘 들어 매사에 의욕이 없고맥이 빠져 허무한 생각이 드는데이제부터라도 생각을 바꿔야지.주위분들과 대화를 할 때도"내가 그때까지 살 수 있겠어?""이 나이에 뭘...""너나 잘하세요"이런 말은 하지 말자.괜히 듣는 사람조차 맥 빠질 수 있으니."외로워"환경이 비록 그렇다 하더라도 표현하지는 말자.앞에 들이 있고 뒤에 산이 있으니그들과 어울려 산책을 하던가,밤하..

十四字佳句16.(마지막)

書家必藏佳句妙语十四字佳句(마지막) 1. 群然和者幽蘭曲;快哉當之修竹風(군연화자유난곡 괘재당지수죽풍)。(集蘭亭序字)→ 무리 지어 화합하는 것은 그윽한 난초의 곡조요, 즐겁도다 마땅히 따르는 것은 수죽의 바람이로다.난초와 대나무는 고결한 군자의 상징. 화합과 기쁨을 자연의 소리와 바람에 빗댄 표현. 2. 碧通一徑晴煙潤;翠湧千峰宿雨收(벽통일경청연윤 취용천봉수우수)。→ 푸른 길 하나 맑은 안개에 젖고, 천 봉우리 푸른 물결은 밤비가 걷히며 솟아오른다.청록의 산수, 비 갠 뒤의 생기 넘치는 풍경. 3. 碧海芝濃春五色;丹崕日暖鶴千年(벽해지농춘오색 난애일난학천년)。→ 푸른 바다에 지초는 오색 봄빛을 머금고, 붉은 절벽 햇살 따뜻하여 학은 천년을 산다.장수와 신령스러운 기운을 담은 상징적 이미지. 4. 碧..

배려

세상을 행복하게 만들어 주는 배려 ​일본의 여류 작가 미우라 아야코가 조그만 점포를 열었을 때 장사가 너무 잘 돼 트럭으로 물건을 공급할 정도로 매출이 쑥쑥 올랐습니다.​그에 반해 옆집 가게는 파리만 날렸습니다. 그때 그녀는 남편에게 솔직한 심정을 털어놓았습니다.​"우리 가게가 잘 되고 보니 이웃 가게들이 문을 닫을 지경이예요. 이건 우리의 바라는 바가 아니구, 하늘의 뜻에도 어긋나는 것 같아요."​남편은 그런 아내를 자랑스러워 했습니다.이후 그녀는 가게 규모를 축소하고, 손님이 오면 이웃 가게로 보내주곤 했습니다.​그 결과 시간이 남게 되었고 평소 관심 있던 글을 본격적으로 쓰기 시작했는데 그 글이 바로 이라는 소설입니다.​그녀는 이 소설을 신문에 응모하여 당선되었고 가게에서 번 돈보다 몇 백 배의 부..

머스크 예고-파괴적 혁신과 인류미래

[머스크가 예고한 2026~2030년의 파괴적 혁신과 인류미래]머스크가 예고한 2026~2030년의 파괴적 혁신과 인류의 미래에 대해 요약해 드립니다. 1)1조 달러의 도박: 새로운 세상에 대한 투자 최근 테슬라 주주들은 일론 머스크에게 약 1,300조 원(1조 달러)에 달하는천문학적인 보상 패키지를 승인했습니다 이는 단순한 과거의 공로에 대한 보너스가 아니라, 머스크가 향후 5~10년 내에 만들어낼완전히 새로운 세상에 건 거대한 도박입니다. 머스크는 전기차와 재사용 로켓으로 자신의 능력을 증명해 왔으며, 이제 스마트폰의 소멸부터 노동의 종말에 이르는 충격적인 미래 청사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2)스마트폰의 종말: 앱이 사라진 AI 네이티브 세상 머스크의 첫 번째 예언은 5년 이내에 스마트폰과 애플리케..

말하는 버릇으로 노화 한다

세월이 쏜살같이 흘러 친구들을 만나면 어디 아프다는 말 뿐이다."무릎이, 허리가..." "갈수록 기력이 떨어진다." "나이는 못 속여""해마다 달마다 날마다 달라진다." "살고 싶은 생각이 없다." 등등. 그러나 전문의들은 무심코라도 그런 체념조의 의기소침한 말을 하는 것 자체가몸에 몹시 해롭다고 엄중하게 경고한다.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말한 그대로 몸 상태가 변해간다는 것이다. 진정이 아니면서도 "살고 싶지 않다."는 말을 불쑥 내 뱉으면 어느새 그 말이 머릿 속에 입력된다.뇌는 '몸 주인'이 그만 살고 싶어한다는 사인을 온몸의 세포에 전달하고,실제로 그 준비 단계로 들어간다는 설명이다.예를 들어, "나는 이미 늙었다."고 말하는 순간 몸과 마음의 '노화시계'가째깍 째깍 움직이기 시작한다는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