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7 3

동해안 맛집

강원도 바닷가 산간지역 누비며 식도락도 즐기고 단골집도 여러 곳 생겼다. 동해안은 서울 마포갈비 못지않게 돼지갈비가 꽤나 유명한 곳이다. 속초 도착하면 언제나 돼지갈비부터 찾는다. 설악산 입구근처 물치리 소재 홍영애 갈비, 양양읍 소재 오색약수 주전골 산채정식집 오리지널 돼지갈비. 하조대 시실리식당 철판구이 돼지갈비. 하조대 바닷가 근처 대왕돼지갈비. 두번째. 국밥 순례이다. 거진읍 입구 반암리 마실 설렁탕. 구수한 깊은 맛의 옛 국밥이다. 묵은지 맛이 일품이다. 양양읍내 육반장 육계장. 주문진 읍내 동해 돼지 국밥집 순대국. 주문진 수산시장 근처 해안3리 원영 생선구이. 속초 갯배 근처 88생선구이. 거진 활어시장 은실이네 활어회. 거진 장미 경양식집 돈까스~ 백종원의 3대 천왕 중 하나임. 양양 강현..

시는 곧 말장난이다

이성복 시인은 “시는 곧 말장난이다. 그러나 많이 드러난 말장난은 안 좋다. 말장난이긴 하지만 의미 있는 말장난이 되어야 한다.”고 말한 적이 있다. 또한 그는 “시보다는 시작 노트가 더 좋은 경우가 많다는 사실이다. 시는 시작 노트 쓰듯이 써야 한다. 시를 쓴다는 의식 아래 시를 쓰면 어깨에 힘이 들어가 좋은 시를 쓸 수가 없다.”고 강조한다. 한양대 국문과 정민 교수에 따르면, 좋은 시란 “운문으로서의 운율적 요소를 바탕으로 독창적인 이미지와 새로운 인식 내용을 보여주는 작품”이다. 그에 의하면 시인은 시 속에서 벌써 다 말하고 있지만 겉으로는 이런 사실을 하나도 표현하지 않는다. 정연복이 말하기를, 시를 읽는 마음이란 “여백이 있는 마음, 내 마음의 한 구석을 삶의 진실 혹은 진리를 위해 겸허히 비..

인디언 켈트족의 기도문

인디언 켈트족의 기도문 당신의 손에 언제나 할 일이 있기를 당신의 지갑에 언제나 한두 개의 동전이 남아 있기를 당신 발 앞에 언제나 길이 나타나기를 바람은 언제나 당신의 등 뒤에서 불고 당신의 얼굴에는 해가 비치기를 이따금 당신의 길에 비가 내리더라도 곧 무지개가 뜨기를 불행에서는 가난하고 축복에서는 부자가 되기를 적을 만드는 데는 느리고 친구를 만드는 데는 빠르기를 이웃은 당신을 존중하고 불행은 당신을 아는 체도 하지 않기를 당신이 죽은 것을 악마가 알기 30분 전에 이미 당신이 천국에 가 있기를 앞으로 겪을 가장 슬픈 날이 지금까지 가장 행복한 날보다 더 나은 날이기를 그리고 신이 늘 당신 곁에 있기를 ..... 켈트족은 오늘날까지 스코틀랜드-웨일스-아일랜드를 기반으로 살아왔다. 영국 브리튼 섬은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