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1 6

My Way

And now the end is near 이제 끝이 다가오네 And so I face the final curtain 난 내 인생의 마지막 장을 마주하고 있네 My friend, I'll say it clear 내 친구여, 분명히 말해둘게 있네 I'll state my case of which I'm certain 확신을 가지고 내 이야기를 풀어주겠네 I've lived a life that's full, 난 충만한 인생을 살았고, I traveled each and every highway 갈 수 있는 모든 길을 가보았다네 And more much more than this, 그러나 그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I did it my way 난 나만의 길을 걸었다는 것이네 Regrets, I've had ..

음악 2024.03.11

愛蓮說

愛蓮說(애련설) - 周敦頤(주돈이) 水陸草木之花가(수륙초목지화) 可愛者甚蕃하니(가애자심번) 晉陶淵明은(진도연명) 獨愛菊하고(독애국) 自李唐來로(자이당래) 世人이 甚愛牡丹이라(세인 심애모란) 余獨愛蓮之出於泥而不染하고(여독애련지출어니이불염) 濯淸漣而不妖하고(탁청련이불요) 中通外直하며(중통외직) 不蔓不枝하고(불만불지) 香遠益淸하며(향원익청) 亭亭淨植하여(정정정식) 可遠觀이요 而不可褻玩焉이로다(가원관이불가설완언) 余謂菊은(여위국)은 花之隱逸者也요(화지은일자야) 牡丹은 花之富貴者也요(모란 화지부귀자야) 蓮은 花之君子者也라(연화지군자자야) 噫라 菊之愛는 陶後鮮有聞이요(희 국지애 도후선유문) 蓮之愛는 同余者何人고(연지애 동여자하인) 牡丹之愛는 宜乎衆矣라(모란지애 의호중의) 물과 육지에 나는 꽃 가운데 사랑할 만한 것..

春江花月夜

春江花月夜 봄 강 꽃 달 밤 - 張若虛 春江潮水連海平 (춘강조수연해평):봄 강은 밀물에 바다와 평평하고, 海上明月共潮生 (해상명월공조생):강 위의 밝은 달은 조수와 함께 떠오르네 灔灔隨波千萬里 (염염수파천먼리):일렁이는 물결 따라 천만리를 비추니, 何處春江無月明 (하처춘강무월명):봄 강 어디엔들 달 아니 밝으리. (灔 출렁거릴 염) 江流宛轉繞芳甸 (강류완전요방전):강물은 꽃이 핀 들을 에워 돌고, 月照花林皆似霰 (월조화림개사산):달빛에 꽃 숲은 싸락눈 내린 듯. 空裏流霜不覺飛 (공리류상불각비):서리가 허공에 내리는지 모르고, 汀上白沙看不見 (정상백사간불견):강가 흰모래도 분간 할 수 없네. 江天一色無纖塵 (강천일색무섬진):강과 하늘이 한 색으로 티끌도 없이, 皎皎空中孤月輪 (교교공중고월륜):밝디 밝은 저..

웃으면

웃자 ★ 남자 팬티속에 강아지 제주도 관광을 가는 길에 진도에 들러 진돗개 강아지 한 마리를 산 중년 남자가, 제주도까지는 강아지를 배에 싣고 무사히 갔었으나 올 때가 문제였습니다. 비행기에는 동물을 태울 수 없다는 말을 듣고 강아지를 팬티 속에 넣고 코트로 앞을 가린 채 비행기를 탔습니다. 비행기 이륙 10분 후, 이 남자는 얼굴이 창백한 채 눈을 감고 있었답니다. 스튜어디스가 어디 몸이 불편한가 물었더니, 멀미가 좀 있을 뿐이라고 했다나요? 30분이 지나자 이 남자는 온몸을 움~찔 거리면서 얼굴이 붉으락 푸그락했답니다. 스튜어디스가 다시 그 중년의 남자에게 다가가서, 도대체 왜 그러느냐고 물었더니 그 남자가 이렇게 말했다고 하더라구요. "사실은요, 대단히 미안한데요!!! 강아지를 몰래 팬티 속에 넣고..

제주 동쪽 숨겨진 여행지 5곳

제주도 감성 제대로 느낄 수 있다는 ‘동쪽 숨겨진 여행지’ 5곳 ① 제주 유채꽃 명소 봄이 시작되면서 제주도에 노란 유채꽃이 피어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제주도 여행을 떠나게 된다면 유채꽃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유채꽃을 보기 위해서는 동쪽 여행을 계획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제주도 동쪽 마을은 서귀포와는 또 다른 분위기를 풍기고 있습니다. 한적한 마을이 떠오르는 곳으로 어디를 가나 한적한 풍경을 선사하죠. *섭지코지는 동쪽의 대표적인 유채꽃 명소입니다. 저 멀리 성산일출봉과 유채꽃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데요. 제주도의 그림 같은 풍경을 눈에 담을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섭지코지 언덕을 따라 걸으면서 탁 트인 바다를 감상하기에도 좋은 곳이죠. 봄이 되면 섭지코지의 유채꽃밭은 그야말로 장관을 이루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