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16 8

내가 아는 것이 정말로 아는 것인가?

당나라 때의 유명한 화백 대숭(戴嵩)은 전원 풍경과 특히 생동감 넘치는 소를 잘 그려서 이름을 떨쳤다. 또 한간(韓幹)은 말을 그리기로 이름난 화가였다. 이 두 명의 화가를 사람들은 한마대우(韓馬戴牛)라고 칭했다. 그들이 남긴 작품에는 삼우도(三牛圖)와 귀목도(歸牧圖)가 있었다. 그 그림들의 가치는 돈으로 따지기도 어려울 정도였다. 대숭이 그린 투우도(鬪牛圖) 한 폭이 전해져 내려오다 송나라 진종 때 재상인 마지절(馬知節)이 이 그림을 소장하게 되었다. 마지절은 그림에 남다른 일가견을 가지고 있었기에 고금의 그림을 수집하여 감상하는 것을 큰 즐거움으로 삼았다. 특히 그가 소장한 투우도(鬪牛圖)는 당나라의 유명한 명인이 남긴 작품인지라 그는 이 그림을 극진히 아꼈다. 혹여 그림에 벌레나 좀이 쓰는 것을 방..

통풍, 식습관 탓 아냐

"치맥은 억울했다!" 통풍, 식습관 탓 아냐...260만명 분석하니 '이 때문' 260만명의 방대한 유전정보 분석 "평생 치료받아야 할 유전병" 결론…특정 음식이 통증 일으키는 건 별도 문제통풍 환자는 엄지발가락, 발목 등의 관절 부위에 송곳으로 찌르는 듯한 극심한 통증을 호소한다. 육류 등 특정 음식은 통풍을 일으키는 방아쇠 역할을 하지만, 통풍의 주요 원인은 '유전'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그동안 치킨에 맥주는 통풍의 적처럼 여겨져 왔다. '바람만 불어도 아프다'는 만성병 통풍의 주요 원인이 치킨이나 맥주 등을 즐기는 '식습관'이 아니라 부모에게서 물려받은 '유전'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뉴질랜드 오타고대 등 국제 연구팀은 260만명의 유전정보를 분석한 결과 "만성병인 통풍은 평생 치료를 받..

건강.동의학 2024.10.16

2024년 여행자가 뽑은 가성비 해외 여행지 순위

2024년 여행자가 뽑은 가성비 해외 여행지 순위 최고와 최악은 어디일까? 여행할 때 지출을 추적하는 것은 어렵다. 그러나 지금 그 어느 때보다 여행자들은 열심히 번 돈을 어떻게 쓸지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 예산을 망치지 않도록 하는 방법의 하나는 지불하는 것에 대해 전반적으로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 목적지를 선택하는 것이다. 영국에서는 최근 우체국 여행 지출 보고서 설문조사가 발표되었으며, 이것은 관광객들이 여행을 갈 때 가장 가성비가 좋다고 느끼는 곳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이 설문조사는 28개의 목적지를 조사하여 가성비가 좋은 여행지와 최악인 여행지 순위를 매겼다. 궁금하다면? 사진을 통해 여행자가 뽑은 가성비 해외 여행지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자.  1. 그리스놀랄 것도 없이 1위는 그리스가 차지..

서울이란 지명의 유래

우리나라 도시의 이름을 살펴 보면 대개가 한자를 사용합니다.서울이라는 지명은 개경에서 한양으로 도읍을 옮긴 후 도시 를 정비해 나가는 과정에서 유래하였습니다.태조 이성계는 제일 먼저 궁과 성을 건축했는데 정도전과 무학은 종교적 사고와 유교적 바탕을 앞세워서로 강한 주장을 펼쳤습니 다.두 사람의 이러한 태도는 성역을 정하는 일에서도 예외는 아니 였습니다.현재 청와대 옆산 인왕산 북쪽에 선 바위가 있는데이 선바위를 성 안쪽으로 하자는 무학의 주장과 성 밖으로 하자는 정도전의 주장은이 태조가 민망스러워 하리 만큼 팽팽했습니다.그 바람에 다른 도성은 다 쌓았 는데 인왕산 선바 위 부근만 미완성 으로 남았습니다.두 사람의 의견 대립으로 공사가 진척되지 않던 어느 날 아침,밤새 첫눈이 얼마나 많이 내렸는지 한양 땅..

인삼 뇌두

인삼 뇌두 뇌두를 생으로 먹을 때는 배알이를 할 수 있지만끓여먹거나 달여 먹을 경우에는 제거하지 않아도 된다.  뇌두 활용 방법뇌두에는 ‘진세노사이드’성분이 많아 그냥 버리기 아깝다.먼저 뇌두에 있는 줄기부분을 깨끗이 정돈하여 김찌찌개. 된장찌개 등 국물내는 요리를 할 때 뇌두를 넣어주거나. 생선조림 할 때 뇌두를 넣어주면 잡내 제거에 효과적이다.   또한 모아둔 뇌두를 이용하여 물을 끓여 먹어도 좋다.인삼은 버릴 것이 하나도 없는 아주 좋은 건강식품이다.   정리하자면뇌두를 제거해야 하는 경우 – 생삼으로 먹을 때, 수삼을 갈아먹을 때뇌두를 제거하지 않는 경우 – 홍삼 달여먹을 때, 물 끓여먹을 때.

건강.동의학 2024.10.16

충남 대표 관광지는 어디?

동양 최대 출렁다리·찬란한 백제 역사…    2025년부터 2026년까지 이어지는 ‘충남 방문의 해’를 맞아 충청남도가 자연·역사·문화를 아우르는 관광상품을 소개한다.충남의 매력을 알려 2년 뒤 연간 방문객 5천만명을 달성한다는 목표로, 혼자 혹은 가족·친구·연인과 힐링할 수 있는 추억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1■ 왕릉 옆에서 즐기는 자연…“공주시로 오세요”   공주시는 무령왕릉과 왕릉원, 연미산 자연미술공원을 중심으로 관광객을 맞이한다.무령왕릉은 삼국시대 백제의 왕릉 중 유일하게 묘 주인을 알 수 있는 왕릉으로, 역사적 가치가 크다. 오솔길을 따라 걷기 좋은 곳이다.  연미산 자연미술공원은 자연 속에서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친환경 미술공원이다.공주지역의 대표 음식은 뭐니 뭐니 해도 짬뽕과 보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