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28 3

수도권 소액 땅투자 십계명

수도권 소액 땅투자 십계명 ≠비수도권 소액 땅투자 십계명 ​(1) 자신의 처지(현재 입장, 현재의 위치)를 알고 나서 처신하라 예) 수중에 5천 만원 있으면서 5억 원 상당의 물건을 찾는 무리한 행동을 자제하라 ​(2) 지분거래 시 호재거리가 없거나 가성비 형편 없는 지경이라면 투자를 과감히 포기하라 물건의 희소성이 낮다면 평생 보유할 수 있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 ​(3) 탁월한 용도와 지목, 그리고 도로에 신경 쓰지 말고 주변가치나 입지 등에 집중하라 즉 미래가치인 잠재가치를 위해 주변의 지역랜드마크나 상징성을 모색하라 그것들은 바로 다양한 인구를 모집할 수 있는 특별한 무기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의 존재가치에 집중하고 싶다면 소액투자보단 건축에 집중하라 ​(4) 토지이용계획확인서나 지적..

부동산,주식 2022.12.28

仲尼豈賢於子乎

................................................................................................................... 12월28일 363. 仲尼豈賢於子乎 중니(仲尼)가 어찌 그대보다 낫겠는가? 陳子禽이 謂子貢曰 子爲恭也언정 仲尼豈賢於子乎리오 (진자금 위자공왈 자위공야 중니기현어자호) 진자금(陳子禽)이 자공(子貢)에게 말하였다. “그대가 공손해서 그렇지, 중니(仲尼)가 어찌 그대보다 낫겠는가?” (子張 25) 위공(爲恭)은 공경하여 그 스승에게 겸양〔推遜〕 함을 말한다. 子貢曰 君子一言에 以爲知하며 一言에 以爲不知니 言不可不愼也니라 자공(子貢)이 말하였다. “군자(君子)는 한 마디 말에 지혜롭다 하며 한 마디 말에 지..

가마 밑이 솥 밑을 검다 한다

부저소정저(釜底笑鼎底) - 가마 밑이 솥 밑을 검다 한다. 보통 사람이건 성인이건 잘못을 저지른다. 차이가 있다면 자기의 잘못이 무엇인지 모르거나 잡아떼면 일반 사람이다. 그러면서 남의 잘못은 기막히게 들춰낸다. 제 눈에 있는 들보는 모르고 남의 눈에 있는 작은 티끌까지 훤히 보인다. 잘 보이지 않으면 불을 켜고 들춰낸다. 吹毛覓疵(취모멱자, 覓은 찾을 멱, 疵는 허물 자)가 그것이다. 인격을 갖춘 사람이면 과오를 저질렀을 때 곧 깨닫고 뉘우치며 같은 잘못을 저지르지 않는다. ‘잘못을 저지르고 이를 고치지 않는 것이 진짜 과오 (過而不改 是謂過矣/ 과이불개 시위과의)’라고 孔子(공자)님은 깨우쳤다. 자신의 허물이 큰 것은 모르고 남의 작은 결점을 들춰내어 비웃는 사람이 세상사에 널렸다. 그래서인지 속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