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28 3

유머

我去市中心的一家餐館吃午飯。 老闆奶奶讓我給你看菜單,所以我看了看,只有三個。 *男湯 8,000韓元 *女湯 8,000韓元 *混湯 10,000韓元 顧客問祖母。''祖母? 什麼是女湯?”奶奶回答。 “你問是因為你不知道嗎? 男湯是卵湯,女湯是入蛤蜊, ''食物菜單很有趣,我又問了我祖母'' 那麼混湯呢?”奶奶笑著回答。 “那是卵加入紅辣椒蛤蜊湯嗎?”顧客點點頭,注文單了。 '' 然後,給它一個辣混合湯,加入水大量的混湯。 奶奶的話是絕世佳作。 “別無愁著急,放紅辣椒進去,蛤蜊會開,湯會更香。” 沒有微笑的一天是失敗的一天. 笑是治療疲勞的靈丹妙藥,沒有有效期,也沒有副作用。

붓을 들어 별을 그린다

붓을 들어 별을 그린다 / 윤정강 아주 먼 옛날, 어렸을 적엔 한여름이면 모깃불 피워놓고 평상에 누워 별 하나, 나 하나, 별 둘, 나 둘. 손에 잡힐 듯 밝게 빛나던 별을 헤던 시절이 있었지요. 지금도 시골엘 가면 까만 하늘 속엔 별들이 보석처럼 박혀있지만 도시의 밤하늘은 갖은 조명과 오염으로 별빛도 흐려져 잘 안보입니다. 그러나 누구든 어렸을 적 보았던 기억속의 별들은 그대로 남아있고 비록 하늘의 별은 잘 안보이지만 마음의 별은 늘 그대로 살아있을 겁니다. 사는 게 힘들고 어려울 때마다 가슴속에 하나씩 들어있는 맑게 빛나는 별을 꺼내보세요. 스스로 일어설 힘이 생길 겁니다.

처사 육회

육회 생선이나 쇠고기 육회가 아니라 여섯가지 후회되는 일이다. 세상 살면서 어찌 후회되는 일이 없으리오마는 가을로 접어드니 오만 가지 생각이 가슴을 흐리게 한다. 處士 六悔 첫째. 부모님께 효도하지 못하고 동생들을 보살피지 못한 것. 둘째. 제대로 피워보지도 못한 청춘의 꽃몽우리. 세째. 작은 집 한 채 겨우 마련한 것이 재테크의 전부. 네째. 신언서판 모든 것이 부족하여 오죽하면 '五欠 (오흠)'이란 호까지 지었을까? 다섯째. 못 하나 제대로 박지 못하는 무재주. 여섯째. 인간관계 시원치 못하여 오라는 곳도, 갈 곳도 없는 한심한 신세. 글을 쓰면서도 한숨이 난다. 이런 인간이 지금껏 살아있다는 게 신기하기만 하다. 허기야 천재 물리학자 아인슈타인도 기적을 믿었다는데 이렇게 살아있는 것 자체가 흔하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