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14 3

주식, 뜨겁고 차갑게 다루어라

돈,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다루어라 by 안드레 코스톨라니 나는 백만장자를, 자기 자본을 가지고 자기가 원하는 바를 행하는데 있어 그 누구의 간섭도 받지 않는 사람이라고 정의하고 싶다. 그는 애써 일할 피요가 없으며 사장이나 고객에게 굽실거릴 필요도 없다. 또한 자기와 맞지 않는 것에 맞추어 가며 살아야 하는 불편함 없이 자신의 호사스러움을 즐길 수 있다. p.27 정직하게 말하라면, 난 여러분에게 장기투자를 권하고 싶다. 장기 투자는 모든 주식 거래 중 최고의 결과를 낳는 방법이다. p. 58 순종 투자자는 모든 뉴스에 흥미를 느끼고 있으나, 단기 투자자들처럼 모든 뉴스에 반응하지는 않는다. 순종 투자자는 다양한 요소들을 염두에 두고 투자한다. 화폐와 신용 정책, 금리 정책, 경제 성장, 국제 사회에..

부동산,주식 2022.09.14

君子上達 小人下達

................................................................................................................... 9월14일 258. 子曰 君子는 上達하고 小人은 下達이니라. (군자 상달 소인 하달) 군자는 날마다 위로 향하여 나아가며 소인은 날마다 아래를 향하여 나아간다. (憲問 24) 君子는 循天理라 故로 日進乎高明이오 小人은 徇人欲이라 故로 日究乎汙下라 군자(君子)는 천리(天理)를 따른다. 그러므로 날로 고명(高明)함에 나아가고, 소인(小人)은 인욕(人慾)을 따른다. 그러므로 날로 오하(汚下)[비하(卑下)]함에 이르는 것이다. ☞ 이 글은 공자님이 인(仁)와 의(義)를 추구하는 군자의 삶은 고상하다 할 상달..

024. 賊退示官吏 / 元結

024. 賊退示官吏 / 元結 도적이 물러난 뒤 관리에게 보인다. 昔年逢太平 (석년봉태평) 옛날 태평성대 만났을 때에 山林二十年 (산림이십년) 산 속에서 이십년을 보냈다. 泉源在庭户 (천원재정호) 샘물은 마당에서 샘솟았고 洞壑當門前 (동학당문전) 문 앞은 동굴과 산 골짜기였다. 井稅有常期 (정세유상기) 세금은 기일이 정해져 있었고 日晏猶得眠 (일안유득면) 저녁이면 편안하게 잠을 잤다. 忽然遭世變 (홀연조세변) 갑자기 세상이 변란을 당해 數嵗親戎旃 (수세친융전) 몇 해를 몸소 전쟁에 참여하게 되었다. 今來典斯郡 (금래전사군) 지금 내가 이 고을을 관장하게 되었는데 山夷紛紛然 (산이분분연) 산속 오랑캐가 어지럽히고 있다. 城小賊不屠 (성소적불도) 성이 작아 도적들도 살육하지 않은 것은 人貧傷可憐 (인빈상가련)..